

포켓몬 GO FEST 2024 글로벌 이벤트 – 7월 전세계 고페스트 진행! 팁과 보너스
7세대 고스트 / 격투 타입 환상의 포켓몬인 ‘마샤도’가 이번 GO FEST 2024 이벤트에서 최초로 등장합니다! 마샤도는 티켓 유저 한정으로 우선적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전의 GO FEST 현장 이벤트 (센다이, 마드리드, 뉴욕)에서 해당 포켓몬을 잡았다면 글로벌 이벤트에서는 사탕만 얻을 수 있습니다.
포켓몬 GO에 디아루가, 펄기아의 필드 효과에 이어 네크로즈마의 필드 효과가 추가됩니다. 황혼의 갈기, 새벽의 날개가 사용 가능한 필드 효과는 모험을 도와주는 각기 다른 보너스가 활성화됩니다.
- 필드 효과 : 배틀 이외에 사용할 수 있는 기술
- 현재까지 디아루가, 펄기아 오리진폼과 네크로즈마 새벽의 날개, 황혼의 갈기만 사용 가능
필드 효과 활성화에는 ‘별의모래 3천 개’와 ‘네크로즈마의 사탕 3개’가 공통적으로 필요합니다. 필드 효과를 10분 연장하려면 별의모래와 네크로즈마의 사탕을 추가로 사용해야 합니다.
두 네크로즈마의 모습에 따른 필드 효과로 플레이어가 적용을 받는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네크로즈마 (황혼의 갈기)의 메테오드라이브 : 낮에 출현하기 쉬운 포켓몬이 근처에 등장 (향로 효과), 낮에만 진화할 수 있는 포켓몬을 보너스가 활성화된 동안 진화 가능
- 메테오드라이브 사용으로 등장하는 포켓몬 : 구구, 알로라 나시, 솔록, 소미안, 목도리키텔, 티고라스, 영구스, 암멍이, 짜랑랑 + ‘황혼의 모습’ 암멍이 (희귀)
- 네크로즈마 (새벽의 날개)의 섀도레이 : 밤에 출현하기 쉬운 포켓몬이 근처에 등장 (향로 효과), 밤에만 진화할 수 있는 포켓몬을 보너스가 활성화된 동안 진화 가능
- 섀도레이 사용으로 등장하는 포켓몬 : 알로라 꼬렛, 삐삐, 알로라 텅구리, 부우부, 가라르 지그제구리, 루나톤, 몽나, 아마루스, 암멍이 + ‘황혼의 모습’ 암멍이 (희귀)
두 기술의 필드 효과 모두 향로와 같은 범주이기 때문에 향로, 산책 향로, 이상한상자, 소중한 보물상자와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향로처럼 30분 정도 주면 쓸만할텐데…
낮밤 진화 급한거 아니면 딱히 모르겠네요
나는 왜 10분짜리 향로 효과에 사탕을 써야하는 거냐고 ㅋㅋㅋ
노릴 건 암멍이 하나네
필드 효과 활성화에는 ‘별의모래 3천 개’와 ‘네크로즈마의 사탕 3개’가 공통적으로 필요합니다. -> 디아펄기아가 없는데, 매 번 쓸때마다 사탕 3개가 필요하단 건가요..!?
디펄도 매번 쓸때마다 5천가루랑 사탕 5개씩 들어가니 3개면 싸게 주는거임 ㅋㅋ
엄..?!
피같은 사탕을 쓰라니 으악 싫어 안돼
이정도면 개미털기 하는 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
우와! 정말 멋진 효과인걸?
(공간절단/시간의 포효를 쓰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