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켓몬 GO 뉴스


당초 많은 분들이 11월 그림자 프리져 레이드가 다시 진행되는 것에 대해 오류다, 나이언틱의 실수다, 유저들을 헷갈리게 하기 위한 계략 (?)이다, 라고 말이 많았습니다. 허나 8일 나이언틱은 그림자 프리져는 11월에 다시 등장하는 것이 맞으며, 30일까지 그림자 레이드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상대적으로 용도가 적은 그림자 프리져이기에 많은 분들이 실망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정화 후에 CP 2500 언저리가 되면서 공격은 낮고 방어, HP가 높은 개체를 잡는다면 정화하여 하이퍼리그에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재 그림자 레이드에서는 주말마다 그림자 전설의 포켓몬이 등장하고 있고, 시즌 별로 3개월 동안 계속 같은 포켓몬이 등장하다가 그림자 썬더를 시작으로 1달 로테이션으로 변경됐습니다.
그림자 파이어 레이드가 종료된 23년 11월, 어떤 포켓몬이 등장할지 공지가 없었습니다만 11월 4일 확인 결과 그림자 프리져가 다시 등장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그림자 프리져는 레이드나 트레이너 배틀에서 아직 마땅한 용도가 없는 포켓몬입니다. 그림자 버프 (공격력 20% 상승), 디버프 (방어력 20% 하락) 중에서 프리져는 방어력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디버프 쪽이 더 부각됩니다.
레이드 뿐만 아니라 트레이너 배틀에서도 마찬가지라, 트레이너 배틀에서도 아직까진 일반 프리져가 더 순위가 높습니다. 만약 아직 프리져가 없고 하이퍼리그에서 프리져를 사용할 의향이 있으며, 동시에 나쁘지 않은 개체를 잡았다면 정화를 해서 하이퍼리그에서 사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9 댓글
답글을 남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