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승갓숭의 정보
저승갓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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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화 조건 : 파트너 포켓몬 (성원숭), 고스트 또는 에스퍼타입 포켓몬을 상대로 배틀 30번 승리 | |||||
타입 | |||||
고스트 / 격투 | |||||
종족값 | |||||
공격 (ATK) | 방어 (DEF) | HP (STA) | |||
220 | 178 | 242 | |||
최대 CP | 40 / 50레벨 | 3268 / 3695 | |||
레벨 범위 | CP 2500 | 26.5 – 31.0 | |||
CP 1500 | 16.0 – 18.0 | ||||
상성 | 1배 초과 | 1.6x : 페어리, 비행, 고스트, 에스퍼 | |||
1배 미만 | 0.625x : 독, 바위 | ||||
0.391x : 벌레, 격투, 노말 | |||||
노멀 기술 (Fast moves) | |||||
카운터, 안다리걸기 | |||||
스페셜 기술 (Charge moves) | |||||
인파이트, 로킥, 섀도볼, 깜짝베기, 냉동펀치 |
저승갓숭은 고스트 / 격투 타입 포켓몬으로 타입 조합이 매우 독특한 편입니다. 성원숭이 배우는 기술 그대로 배우지만, 섀도볼이 추가됐습니다.
성원숭의 진화형
성원숭을 저승갓숭으로 진화하려면 파트너 포켓몬으로 설정하고 고스트, 에스퍼 타입 포켓몬을 상대로 배틀에서 30회 승리하면 됩니다. 이 때 배틀에서 성원숭을 꼭 내보낼 필요는 없습니다.
추천 진화 방법
相互でコノヨザル進化条件満たすバトルをフレ戦でしたい時、
— あんゆ@ ピカチュウ∞回収 (@pi_anyu) January 19, 2024
「PL1の未進化ゴーストタイプ」を
「3匹」
パーティにセットし、
全員技1を
「おどろかす」
にしてフレ戦中は画面連打
複数ターン技だから1発で相打ち、お互い3匹倒れて対戦終わるけど、
お互いに3匹倒したカウントが入るから10戦で2人分👍 https://t.co/K5pA4kI0EN pic.twitter.com/Ry5qViGs2Y
앞서 말했다시피 저승갓숭을 진화하려면 아무 배틀에서 고스트, 에스퍼 타입 포켓몬이 배틀에서 쓰러지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의 X (트위터)에서 다음의 방법을 제안했습니다.
- 성원숭을 파트너 포켓몬으로 설정한다.
- 기술 「놀래키기」를 배운 진화하지 않은 고스트 타입 CP 10 포켓몬을 3마리 준비한다.
- 프렌드와 자신 모두 해당 배틀 파티를 사용하여 1:1 트레이너 배틀을 한다.
- 양측의 포켓몬 모두 놀래키기를 사용함과 당시에 기절, 배틀 1회를 완료하면 양측 모두 총 30회 중 3회씩 카운트 됩니다.
- 총 10회 반복하면 완료됩니다.
참고로 놀래키기를 배우면서 진화하지 않은 고스트 타입 포켓몬으로는 해골몽, 데스마스, 가라르 데스마스, 불켜미, 흔들풍손, 호바귀, 나목령, 골비람, 어둠대신이 있습니다. 만약 함께 배틀을 수행할 프렌드가 없다면 다음의 방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 에스퍼 또는 고스트 타입을 사용하는 GO 로켓단 조무래기를 찾고, 2마리를 잡은 뒤 도망간다. 그 후 다시 배틀하여 30회를 채운다.
- 혹은 미스틱 팀 리더 블랑쉬와의 마스터리그 트레이닝을 30회 한다. 위와 같이 도망가도 되지만, 끝까지 완료하면 엘리트 의상을 주는 메달까지 채울 수 있습니다.
15/15/15와 15/15/14의 성능이 같다.
저승갓숭의 재밌는 점 하나는, 50레벨에서 15/15/15와 15/15/14의 성능이 같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능 측면에서 보면 100% IV (개체값)을 고집할 이유는 없습니다.
레이드 성능
포켓몬 | 기술 | DPS (%) | TDO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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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키온 | 두번차기 / 성스러운칼* | 100 | 100 |
저승갓숭 | 카운터 / 인파이트 | 70 | 75 |
저승갓숭은 섀도볼을 배우지만 고스트 타입 노말 기술을 배우지 못하기 때문에, 격투 타입 (카운터 / 인파이트)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허나 다른 격투 타입 포켓몬에 비해 공격 종족값이 220으로 높지 않은 편이고, 기술도 폭발펀치나 성스러운칼에 비해 밀리는 인파이트를 배우는 만큼 성능은 테라키온과 비교했을 때 약 70-75%에 해당됩니다.
트레이너 배틀 성능
그럼에도 저승갓숭의 진가는 레이드가 아닌, 트레이너 배틀에 있습니다. 저승갓숭의 방어, HP 종족값을 종합했을 때 전혀 낮은 편이 아니고, 매우 좋은 기술 조합, 타입 조합까지 GO 배틀리그 환경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 타입 조합은 독, 바위, 벌레, 격투, 노말 타입에 1배 미만의 피해를 입기 때문에 매우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GO 배틀리그 추천 기술
노말 기술 | 스페셜 기술 | 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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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 (에너지 +7) | 깜짝베기 (-35) | 10 |
냉동펀치 (-40) | 12 | |
인파이트 (-45) | 14 | |
섀도볼 (-55) | 16 |
에너지를 적게 쓰는 기술인 깜짝베기와 냉동펀치, 고위력 디버프 기술인 인파이트, 고위력 기술인 섀도볼을 배웁니다.
예상대로 냉동펀치와 섀도볼의 조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추후 환경이 변화되면 기술도 변동이 있을 순 있지만, 현재까지 가장 선호되는 기술 조합으로는 냉동펀치 + 섀도볼입니다.
슈퍼리그
- 카운터 / 인파이트, 깜짝베기 (실드 0/0)
- 카운터 / 인파이트, 깜짝베기 (실드 1/1)
- 카운터 / 깜짝베기, 새도볼 (실드 0/0)
- 카운터 / 깜짝베기, 섀도볼 (실드 1/1)
보통 PvPoke의 배틀 레이팅이 500점 대면 메타에서 유효하다는 것을 감안하면, 실드 0회 기준 500점, 실드 1회 기준 530점이라는 것은 매우 좋은 포켓몬이라는 것을 뜻합니다.
섀도볼이 추가된 덕분에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는 베이팅에 의존하는 인파이트, 깜짝베기보다는 섀도볼, 깜짝베기가 많이 사용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덕분에 같은 격투 타입 (요가램, 괴력몬, 곤율거니, 강챙이, 루카리오), 카운터를 사용하는 포켓몬 (발바로, 테오키스 디펜스폼)의 하드 카운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저승갓숭의 HP 종족값이 어느정도 높은 덕분에 요가램의 사이코키네시스나 테오키스의 사이코부스트 같은 경우 어느정도 버텨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인파이트 또는 냉동펀치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악 또는 비행 타입에 취약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하이퍼리그
- 카운터 / 인파이트, 깜짝베기 (실드 0/0)
- 카운터 / 인파이트, 깜짝베기 (실드 1/1)
- 카운터 / 인파이트, 냉동펀치 (실드 0/0)
- 카운터 / 인파이트, 냉동펀치 (실드 1/1)
- 카운터 / 섀도볼, 깜짝베기 (실드 0/0)
- 카운터 / 섀도볼, 깜짝베기 (실드 1/1)
- 카운터 / 섀도볼, 냉동펀치 (실드 0/0)
- 카운터 / 섀도볼, 냉동펀치 (실드 1/1)
하이퍼리그에서도 평균 500점대 이상으로 매우 높은 점수를 보여줍니다. 기라티나에게도 유효타를 줄 수 있는 깜짝베기와 섀도볼은 큰 위협이 될 것입니다.
마스터리그 프리미어컵
마스터리그 프리미어컵에서는 정말 최고의 포켓몬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찬가지로 인파이트, 섀도볼 + 냉동펀치, 깜짝베기 중에서 선택될 것으로 보이는데, 마스터리그 프리미어컵을 목표로 한다면 IV (최소 공격 15)가 높은 저승갓숭 1마리는 반드시 육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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