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켓몬 GO와 디아루가, 펄기아…?
아직까지 확정된 내용은 아니지만 최근 데이터 마이닝에 따른 내용입니다. 데이터 마이닝 포스팅에서 다루기엔 내용이 방대해 따로 글을 남기고, 스포일러와 관련이 있을 수 있으니 민감한 분들은 뒤로가기를 부탁드립니다.
시간과 공간 보너스


11월 16일 포케마이너 팀이 디스코드를 통해 디아루가와 펄기아로 귀결되는 여러 데이터들이 모였다고 밝혔습니다. 이전에 배틀 외의 상황에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코드가 추가된 바 있는데, 이는 시간과 공간 보너스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데이터 마이닝 팀은 이와 관련된 코드를 살펴보던 도중 이전에 발견된 내용과 새롭게 발견된 내용을 종합해서 아래와 같은 셋팅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 기술
- 사탕 / 별의모래 비용 (맵에서 사용하려면 비용을 소모할 것)
- 이펙트 셋팅, 기간 (Duration), 타입 (시간 보너스 또는 공간 보너스)




시간 보너스 효과 설정에 영향을 받는 도구들도 존재하는데, 이는 도구들의 지속시간과 관련이 있습니다. 어쩌면 향로의 사용 시간을 조작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반면 공간 보너스 효과 설정은 포켓몬이 등장하는 범위 (Visible Range, Encounter Range)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므로 공간 보너스를 활성화하면 멀리 있는 포켓몬을 볼 수 있거나, 잡을 때 영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활성화된 시간 또는 공간 보너스의 만료 시간, 적용된 시간 및 적용된 변경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데이터 마이닝 정보는 항상 그랬듯이 출시 전에 변경되거나, 아예 출시되지 않을 수 있다.’라고 하였습니다.
유출 내용과 관련성
한편 최근 매우 자주 돌고 있는 유출 정보에 관해서, 디아루가와 펄기아의 오리진폼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GO TOUR : 신오 이벤트에서 이들이 등장하거나 테마로 다뤄질 것이라고 했는데, 올해 데이터 마이닝에서도 시간의포효, 공간절단가 추가되어 상당한 관련성을 보인다고 생각됩니다.
5 댓글
답글을 남기세요.